https://youtu.be/VG_hFp1jdII?si=nbHwFVX909CPb_UF
https://youtu.be/NW3dPxhzty0?si=zvAD6gXZ8moYZaqu
*User(사용자)와 Buyer(구매자)
모두를 끌리는 하는 보험광고!
어르신들에게 이미지가 좋은 이순재씨가 나와
어르신들 보험들기 힘드시죠?
제가 어디 한입으로 두말할 사람입니까?
라이나 OK 실버보험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나이많은 분들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자식들에게 부담이 안되시려면
지금 바로 전화해서 상담받아 보세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OK!
1544 0446 1544 0446 지금 바로 전화하세요!
라는 광고 카피 한번쯤은 다 들어보셨죠?
이순재씨가 나와 카랑카랑한 목소리로 일오사사 공사사육 일오사사 공사사육을 외쳐대는데
저도 모르게...지금 바로 전화할뻔 한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다들 한번쯤 이런 경험 있으실텐데요.
이 보험광고에는 위협소구와 테스트모니얼 인터뷰방식을 통한 공감...그리고 반복을 통한 학습효과를
통한 기억상기까지 다양한 광고 레토릭(기법)이 숨어있는 광고계의 백화점과 같은 광고입니다.
실버보험을 들면 사망 시 가입기간에 따라 천만원까지 보장이 된다하니 형편이 어려운 가정 또는 여유가 있다해도 보통의 80% 우리네 부모님들은 죽어서도 자식에게 힘이되는 보험이라 하며 누구나 가입 하고 싶어하실겁니다
아니면 상담이라도 받거나 자식들에게 보험에 대해 이런저런 얘기라도 하시겠죠. 꼭 라이나 생명 광고가 아니더라도 보험광고는 타겟별로 무릎을 탁 치게 하는 공감되는
이야기를 기막히게 찾아 이야기를 합니다. 바로 옆에서 동네 이웃이 찾아와 이야기 하듯
당신 지금 이런 보험 필요할텐데...형편이 어려워 조건이 까다로워 나이가 많아서 안된다며. 그럼 이 보험 한번 가입해봐 . 그럼 이 보험 한번 지금 바로 전화해봐 라고 말해주는데, 어찌 안걸고 배기겠습니까? 지금도 이 글을 읽어보신분들은 자꾸 이순재씨의 환청이 들리는 듯 할겁니다
지금은 이순재씨가 가고 장성규가 모델이 되어 또 다른 공감되는 스토리로 광고를 하고 있는대요.
한편 잠깐 감상해 보시죠?
(*잠깐 상식 _타이틀에 User는 보험가입시 직접 혜택을 보는 사용자(어르신들)를 말하구요
Buyer는 그 보험 가입시 돈을 지불하는 구매자를 말합니다. 물론 여유가 되는 어르신들은직접 보험료를 지불하는 사용자과 구매자가 동시에 될수도 있구요. 대부분은 자녀들이 구매자입니다)
https://youtu.be/I9KOhdZ3pgU?si=v9bEx-jOuNNKNs2u
지금 바로 전화하세요!
강력한 후크 카피가 있는 보험광고!
보험 안들면 아쉽고 들면 아픈대가 없으면 돈만 나가고 혜택을 못받을꺼 같으니 넘나 아깝고..
우리나라 80% 이상의 사람들의 고민일겁니다. 하하 그래서 보험광고는 소비자 인사이트가 매우 강합니다
방금 들은 예시처럼. 당신이 그런 고민을 하다 암이라는 큰병에 걸리면 미리 가입하지 못한걸 후회할껄.
그리고 가입했다해도 가입기간이 짧아 가입 1년후 가입 90일 후 보장되는 보험이라면 지금 당장 보장이 필요할땐
더 아쉽고 막막하겠죠. 장성규씨가 나오는 첫날부터 암보장 보험광고 바로 이런 분들을 노린 광고입니다
뭐 보험이란게 자신뿐 아니라 남겨진 가족들을 위한 방어적 상품이기도 하니...꼭 나쁘게만 볼것도 아닙니다
지금 바로 전화해보세요. 라는 이 카피가 평범해보이지만 보험광고에서는 엄청 강력한 후크가 있는 카피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보험광고 카피 소개였습니다.
읽어봐주셔서 감사하구요
구독, 좋아요 눌러주시면 더욱 감사합니다!
'인문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원카피 32.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넛지효과' (23) | 2024.09.03 |
---|---|
오늘의원카피 31. 마케터를 위한 북카운셀링 오마카세를 아시나요? (13) | 2024.08.26 |
오늘의원카피 29. 사람을 향합니다. 그리고 Let it be (4) | 2024.07.22 |
오늘의원카피 28. 남자는 여자보다 아름답다 (1) | 2024.07.09 |
오늘의원카피 27. 4학년 태연이도 알수 있게 쉽게쉽게 써라 (0) | 2024.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