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마음을 훔치는 마케팅, 원픽5. 업무효율 500% 끌어올리는 생성형 AI 비법이 궁금하다면?

원카피74 2024. 9. 30. 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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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59. 업무 효율 500% 끌어올리는 생성형 AI 활용법이 궁금하다면?

                                                  생성형 AI를 주무르는 최상위 일잘러들의 커리어 생존 전략 

 

 

 

 

안녕하세요! 저는 디지털 마케터 4년차 J에요.

요즘 가장 큰 고민은 업무 효율성 개선에 있는데요. 매일매일 소셜 미디어 관리, 광고 캠페인 최적화, 데이터 분석 등 반복적인 작업에 너무 많은 시간을 쓰고 있거든요. 그래서인지 창의적인 기획이나 전략적인 업무에 시간을 충분히 투자하지 못하고 있는 느낌이에요🥲

업무의 효율화를 AI로 만들 수 있다던데, 저는 아직 AI가 너무 멀게 느껴져요.

AI를 어떻게 업무에 적용하는 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다룬 책, 어디 없을까요?

 

그렇다면, 이 메뉴가 입맛에 딱! 

 

생성형 AI로 만드는 업무효율 500% 상승의 노하우를 담은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AI 워커스>를 추천해요.

반복적인 업무에 묶여서 창의적인 기획과 전략에 몰입할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끼신 J님에게 AI와 함께 더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환경을 만들어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질문하는 인간, 호모 프롬프트의 시대

“당신의 질문 하나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면 어떨까요?”

사람의 말 한마디로 인공지능이 예술 작품을 만들고, 복잡한 수학 문제를 풀고, 심지어 새로운 발명품을 디자인할 수 있는 시대, 지금은 바로 ‘호모 프롬프트’의 시대입니다.

호모 프롬프트는 ‘질문하는 인간’을 의미하는데요. 즉, 호모 프롬프트의 시대에는 ‘질문을 얼마나 잘 할 수 있는지’가 경쟁력이 됩니다. 특히 AI를 다룰 때는 어떤 질문을 하느냐에 따라 얻을 수 있는 답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곤하는데요.

AI도 익숙치않은데 질문까지 잘해야한다니 😂

AI와 아직 거리두기 중인 원카피74님을 위해서 AI에게 어떻게 질문해야하는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의 다양한 방법을 담았습니다. 

 

🌟 AI는 우리의 적이 아닙니다. AI는 우리의 동료입니다.

디지털 마케팅 현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에 창의적인 기획에 대한 부담은 날이 갈수록 커지는데요. 여기에 매일 이어지는 소셜미디어 관리, 광고 캠페인 최적화, 데이터 분석 같은 반복 업무로 때때로 지치기도 하실 거에요. 반복적이긴 하지만 소홀히 할 수 없는 업무들인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지금부터 우리는 AI를 단순한 도구로 대하는 것에서 나아가 ‘반복 작업의 처리, 데이터 분석, 창의적인 인사이트’까지 만들어주는 '알잘딱깔센' 동료로 만들거에요. 원카피74님이 소중한 시간을 더 전략적 기획과 창의적인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말이죠. 지금부터 AI와 함께하는 AI워커스로의 여정, 출발할게요! 😊

💡타깃 고객 저격하는 마케터 되기

AI워커스의 목표는 AI가 잘하는 것은 AI에게 맡기고 사람이 잘하는 건 사람에게 맡겨서 업무 효율을 만드는 것에 있어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있듯이 실제로 어떻게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생성형 AI의 능력을 가장 끌어올릴 수 있는지 각각의 프롬프트를 예시로 보여드릴게요✨

오늘 내용은 실제로 입력해보면서 원카피74님의 업무에 꼭 적용해보세요

🚨원카피74님(구독자님들)이 안 써보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1️⃣ 업무 자동화

반복적인 작업,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 관리나 광고 최적화, 그리고 데이터 분석 같은 일들은 AI가 맡기 좋은 일들입니다

✅Zapier, Hootsuite, Buffer 같은 플랫폼을 활용하면 SNS 콘텐츠 자동 게시부터 광고 관리, 데이터 분석까지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어요.

✅특히 소셜 미디어 관리를 할 때는 특정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게시물을 업로드하거나 AI가 분석한 최적의 게시 시간을 추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AI가 계획부터 최적화까지 모든 단계를 관리하게 하면, 원카피74님이 필요한 업무에 시간⏰을 쓸 수 있게 될 거에요

 

2️⃣ 프로모션 기획

다음으로는 기획 단계에서 AI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생성형 AI의 능력은 구체적인 광고 실행 단계, 특히나 아이디어 도출에서 큰 활용도를 보여주는데요. 방대한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간은 쉽게 생각해내지 못하는 색다른 시각으로 ‘창의적’인 방안을 제안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프로모션의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단계이니 종합적인 계획을 가독성을 높인 표 형태로 요청해볼게요🙏

 

🤖프롬프트 예시

우리 스팀 로봇 청소기의 제품 출시 후 초기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프로모션 기획이 필요해. 출시 기념 할인, 쿠폰 제공, 사은품 증정, 체험단 모집 등 다양한 프로모션 아이디어를 제안해주되, 우리 타깃 고객의 니즈와 제품의 특성을 고려한 프로모션 아이디어를 도출해야 해. 각 프로모션별로 매체별 일정, 예산, 목표, 기대 효과, 구체적인 실행 방안, 예상 비용을 포함해서 종합적인 프로모션 플랜을 표 형태로 수립해줘.

 

3️⃣ 카피라이팅

카피라이팅은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아주 중요한 핵심요소인데요. 다양한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고려하면서도, 창의적인 카피라이팅을 AI를 통해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이때 타겟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광고 카피를 여러 개 요청하고, 그중에서 가장 적합한 아이디어를 고르고 발전시켜보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프롬프트 예시

"우리 제품의 광고 카피와 홍보 문구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필요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임팩트 있고 감각적인 카피를 만들어주되, 제품의 핵심 가치와 타깃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야 해. 제품명, 브랜드 슬로건, 광고 헤드라인, 서브 카피 등 다양한 유형의 카피를 20개 이상 제안해줘. 제안된 카피에 대해서는 간단한 설명과 활용 아이디어도 곁들여주면 좋겠어."

 

실제로 프롬프트를 입력해서 결과값을 받아보니 AI는 인간이 놓칠 수 있는 다양한 관점에서 창의적인 카피를 제안할 수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우리의 동료를 적극 활용해 카피라이팅의 후보군을 많이 만들고, 원카피74님의 경험을 바탕으로 베스트 카피를 선택해보세요✨

 

4️⃣SNS 콘텐츠 작성

각 소셜 플랫폼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건 생각보다 어렵죠. 메타 내에서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맞는 콘텐츠가 다른 것처럼 각각의 플랫폼마다 톤앤매너와 타겟이 다릅니다. AI는 이 차이점을 파악하고, 플랫폼에 맞춘 맞춤형 콘텐츠를 쉽게 생성해줄 수 있어요.

🤖프롬프트 예시

“제품 홍보를 위해 SNS 채널을 활용하려고 해. 우리 제품의 특성과 타깃 고객의 관심사를 고려해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X(구 트위터) 등 각 SNS 채널별로 어울리는 콘텐츠 유형과 톤앤매너를 고려해서 홍보 문구를 작성해줘. 자연스럽고 흥미로운 문구로 작성해줘. 해시태그나 이모티콘 활용 같은 SNS 트렌드도 반영해줘. 채널별로 5개 이상씩, 총 20개 이상의 홍보 문구 를 만들어줄래? 전체 내용은 표 형태로 정리해줘.”

🤖출력내용 예시(인스타그램)

 

*출처 : 적게일하고 많이버스 AI워커스

 

이해를 돕기 위해 인스타그램에 적합한 SNS 콘텐츠를 만들어준 내용을 발췌해왔습니다! 이렇게 AI를 통해 각 플랫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쉽게 제작할 수 있다면 콘텐츠 기획과 전략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겠죠?

 

🚀 호모 프롬프트 시대, 질문이 답이다!

맨 첫 문단에서 우리는 질문을 던지는 능력이 중요한 “호모 프롬프트” 시대에 살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특히나 AI를 활용할 때의 성과는 우리가 어떤 질문을 던지느냐에 따라 달라져요. 앞에서 보여드린 것처럼 구체적이고 명확한 질문을 던질수록, AI는 더 나은 결과물을 내놓거든요!

원카피74님의 ‘일잘러’ 동료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3단게에 대해서 한 번 더 짚어드릴게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3단계

1️⃣ 구체적인 질문 설정하기

2️⃣ 목표와 기대 결과를 제시하기

3️⃣ AI의 창의력을 자극해서 다양한 결과값을 얻어내기

 

 

오늘의 메뉴, 원카피74님의 입맛에 맞으셨나요? 😊

오늘의 페어링으로는 최신 AI 뉴스와 트렌드를 팔로우할 수 있는 추천 뉴스레터들을 준비했습니다! AI 기술은 빠르게 진화하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최신 동향을 파악하는 것에 도움이 될 AI 뉴스레터 세 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 더코어

비즈니스, 미디어, AI가 주요 카테고리인 유료 구독 기반의 경제 매체인데 무료로 뉴스레터를 구독할 수 있어요. 2~3일에 한 번씩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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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ore

AI, Digital Business와 Media & Contents Industry 등을 심층적으로 분석하는 경제 미디어입니다. 각종 전문 번역자료와 세미나, 이벤트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thecore.media

 

✅ 셀렉트스타

셀렉트스타는 AI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를 크라우드소싱으로 수집하고 가공하는 플랫폼인 셀렉트스타에서 제공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약 일주일에 한 번씩 AI 관련 뉴스와 트렌드를 발행하며, AI 기술 발전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해주고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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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피터스

국내 최대 AI 커뮤니티인 지피터스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는, 다양한 AI 툴을 활용해 업무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기 아주 좋은 자료입니다. AI 실무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팁과 툴에 대한 정보를 매주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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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피터스 커뮤니티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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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메뉴는 마음에 드셨나요? 마케팅에 관심있는 제 블로그 구독자님, 방문자분들과 세상 모든 분들을 위한

오마카세님의 마케팅 정보공유는 매주 월요일 업로드됩니다.  다음주 다시 따끈따끈한 최신 마케팅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이번주도 즐거운 한주되십시오. 감사합니다.     

 

이번 메뉴는 출처- 오마카세 메인 셰프 에멘탈🧀 이 만들었어요.🍽️                       

다음 메뉴는 나만의 브랜드를 어떻게 만들고, 이어나가는 방법을 알려줄 <행복을 파는 브랜드, 오롤리데이>가 구독자, 방문자님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출처- 오마카세 마케팅정보공유 / 메인셰프 에멘탈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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