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11 4

마음을 훔치는 마케팅_ 원픽13.🍸#66 미소를 불러일으키는 유쾌한 기획은 어떻게 만들까?

유쾌한 혁명으로 세상을 바꾸는 기획자의 인사이트 from. 그로스쿨 정보를 공유중에 있습니다  📌 오늘의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저는 브랜드 마케터로 2년째 일하고 있어요. 매번 소비자에게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기획에 몰두해왔어요. 하지만 요즘은 제 아이디어가 점점 소비자와 멀어지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아무리 열심히 준비해도 반응이 미지근할 때마다 기획자로서 한계를 느낍니다. 사람들이 웃으며 공감할 수 있는 아이디어는 도대체 어떻게 만들어지는 걸까요? 그렇다면, 이 메뉴가 입맛에 딱! 유쾌한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기획의 비법, 을 추천해드려요!이 책의 저자인 오구니 시로 님은 NHK 방송 연출가로서 사회적 약자들의 이야기를 더 쉽고 재밌게 알리려고 노력했어요. 무거운 이야기들을..

인문학 2024.11.25

마음을 훔치는 마케팅_ 원픽12. 🍸#65 마케팅 전쟁에서 살아남는 무기⚔를 만들어드릴게요.

맛있는 마케팅 인사이트 한 잔을 드리는 북 칵테일바, 뉴스레터 맛티니입니다. 📌 오늘의 고민 안녕하세요! 브랜드 마케팅 팀 리드로 8년째 일하고 있는 S에요. 요즘 브랜드 스토리에 대해 고민이 많아지고 있어요. 우리 브랜드에 몰입하고 오랫동안 기억하게 만들고 싶은데, 브랜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이 갈수록 쉽지 않네요. 비슷한 브랜드들이 넘쳐나는 시장 속에서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낼지 막막할 때가 많아요.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핵심과 실제 기업들의 성공 사례를 다룬 좋은 책이 있을까요? 그렇다면, 이 메뉴가 입맛에 딱! 브랜드 전쟁에서 살아남는 7가지 문장 공식을 담은 를 추천해드려요! 여러분의 브랜드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나요? 무기가 되는 스토리는 자기만의 스토리를 구축..

인문학 2024.11.19

마음을 훔치는 마케팅_ 원픽11. 🍸#64. 글로벌 기업의 브랜드 리더들은 뭐가 다를까?

🍸#64. 글로벌 기업의 브랜드 리더들은 뭐가 다를까? 국내 최고 브랜드 책임자 12인의 생존 문답 from. 그로스쿨 📌 오늘의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5년차 브랜드 마케터 C입니다. 저는 다이어트 식품 회사에서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5년차가 되면서 어쩌다보니 팀장을 맡게 되었는데요. 실무자에서 리더가 되니 고민이 많아졌습니다.. 조언을 구할 사람은 없고 가르쳐야할 후임만 들어오니 마음이 답답하기도 해요. 롤모델로 삼을만한 브랜드 리더들의 실무 조언을 담은 책, 어디 없을까요? 그렇다면, 이 메뉴가 입맛에 딱! 깜짝 놀랄 브랜딩, 세상에 없던 콜라보, 독보적인 트렌드를 만드는 브랜드 리더들의 이야기를 담은 를 추천해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사업적으로도 업계에 큰 영향을 끼치..

인문학 2024.11.12

마음을 훔치는 마케팅_원픽10. #63. 무뎌진 감각을 되찾아주는 특별한 도시, 새로운 영감을 찾아 뉴욕으로!

현마티니 (구, 오마카세) from 그로스쿨로부터📌 오늘의 고민 안녕하세요. 입사 2년 차의 콘텐츠 마케터입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는 일이 저와 잘 맞을 거 같아서 이 일을 선택했는데 벌써 제 감각이 무뎌진다는 느낌이 들어요. 10년 차, 20년 차 마케터 선배들은 어떻게 계속 새로움을 발견하는 걸까요? 제가 매일 집과 회사만 반복하고, 친구들과도 늘 비슷한 카페에서 비슷한 얘기만 나눠서 그런 걸까요? 좋은 기획을 하고 싶다는 욕심은 입사 첫 날과 다르지 않은데...저에게 새로운 영감을 가져다줄 무언가가 필요해요! 그렇다면, 이 메뉴가 입맛에 딱! 아트디렉터의 눈으로 본 ‘브랜드로서의 뉴욕’이 담긴 을 추천해드려요! 세련되고 예민한 감각으로 가득 찬 뉴욕을 여행하는 기분이 들 거에요! 이 책의 저자인..

인문학 2024.11.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