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12 3

마음을 훔치는 마케팅 15_#67. 쉽게 잊히지 않는 브랜드는 뭐가 다른지 궁금하지 않아?

브랜딩의 대가 홍성태 교수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from. 그로스쿨   📌 오늘의 고민안녕하세요! 저는 2년차 마케터 H입니다. 회사 규모가 커지니 본격적으로 마케팅이 중요해지고 있는데 SNS/빅데이터/퍼포먼스/바이럴 마케팅 등에 관한 책도 구해서 읽고 유튜브 프로그램도 보고 강의도 들으면서 나름대로 공부를 많이했는데 핵심은 없고 주변만 건드린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브랜딩에 대한 핵심 기본기를 다 잡을 수 있는 실용적인 책, 어디 없을까요? 그렇다면, 이 메뉴가 입맛에 딱!살아남는 브랜드들의 이야기를 담은 을 추천해요.이 책은 스승에게 찾아온 제자의 호기심 어린 질문으로 시작된 책으로 12시간의 실제 담화를 구체적이고 이해하기 쉽게정리해뒀어요.브랜딩에서 꼭 알아야할 기본 원리들과, 적용점들을 꾹꾹 ..

인문학 2024.12.15

마음을 훔치는 마케팅 원픽. 보너스트랙_특별하지 않아도 괜찮아, '보통'이 주목받는 지금

소중한 일상,아주 보통의 하루 by 권정윤  #아보하 #   트렌드로 읽는 소비문화] ‘보통’이 주목받는 지금“예전에는 어려움을 이겨내려 해서 문제였다.지금은 진다. 뭘 이기려 하지 않는다.나는 안정적이다. 명상하고, 다도하고.생활 패턴은 개판이다. 내 패턴이 생긴 게 좋은 거다.” 얼마 전 방송 프로그램 ‘유퀴즈 온더블럭’에 가수 지드래곤이 출연해 화제였다. 그의 지난날은 다사다난했지만, 그는 이제 어려움을 굳이 이기려 들지 않고 순응한다고 말했다. 생활도 완벽한 모습이 아니라 자기답게 지내는 자연스러운 모습이라 좋다고 이야기했다. 그가 7년 만에 발표한 신곡과 눈에 띄는 패션 등 여러 가지로 주목받았지만 그중에서도 팬들은 그가 편안해진 모습이 보기 좋다는 반응을 남겼다. 대단히 애쓰기보다 편안하게 현..

인문학 2024.12.03

마음을 훔치는 마케팅_원픽14.🍸#67. AI시대의 새로운 리더십을 배우고 싶다면?

접시닦이에서 혁명의 선두주자가 된 엔비디아 CEO의 성공 서사를 담은 from 그로스쿨  📌 오늘의 고민안녕하세요! 저는 테크 기업에서 일하는 5년차 마케터 K입니다. 요즘 AI가 화두인 만큼 우리 회사도 AI 도입을 서두르고 있어요. 하지만 단순히 기술을 도입하는 것을 넘어서 AI 시대에 맞는 리더십과 조직문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AI 시대를 이끄는 리더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고, 어떻게 조직을 운영하는지 배울 수 있는 책을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이 메뉴가 입맛에 딱! AI 혁명을 이끄는 엔비디아의 CEO, 젠슨 황의 리더십 에센스를 담은 을 추천해요.바쁜 현대인들에게 분야별 꼭 읽어야 할 양서를 매주 선별하여 소개하는, 교보문고 이주의 북모닝 11월 5주차 선정 도서이기도..

인문학 2024.12.03
반응형